InterMax

End-to-End 거래추적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

제품 개요

기존 방식의 시스템 별 각각의 모니터링 툴을 고수한다면 장애 발생 시 잃는 것은 시간입니다.
IT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 대응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각 구간 운영자들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표준적이고 통합적인 데이터가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합니다.

InterMax는 End-to-End 거래추적을 통하여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 전 구간의 성능 관리를 통합적 ·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입니다.
N-Tier로 구성된 복잡한 비즈니스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자 요청부터 외부 시스템 연계 구간까지 End-To-End 트랜잭션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.

제품 특징

InterMax는 금융∙공공∙통신∙제조 등 대규모 시스템 관제 시에도 수평적 확장이 가능한 안정적이고 검증된 아키텍처로 설계되었습니다.
End-to-End의 통합된 성능 관리에 꼭 필요한 InterMax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아키텍처

솔루션

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리능력 향상

InterMax는 가동 중인 모든 노드(instance)들에 대한 실시간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여 장애 발생 시 알람(이벤트) 발생 및 원인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.
주요 성능 지표들에 대한 실시간 추이 알람과 패턴을 통하여 서비스의 운영 현황을 쉽게 모니터링 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.


실시간 E2E 거래 추적

InterMax는 특정 트랜잭션의 End-to-End 플로우를 자동으로 찾아서 표시하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 지연이 발생했는지 직관적인 파악이 가능합니다.
따라서, 계좌이체 등 타행과의 거래에 대한 tier 별 성능 추적 및 구간 별 응답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하여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구간을 즉시 파악할 수 있습니다.
*거래 전문 수집 기능/ GUID 추적/ 거래 응답시간 분석/ 거래 지연 알람 기능

통합 시스템 운영 상황 파악

InterMax는 E2E 전 구간에 대한 시스템 운영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또한 트랜잭션에 대한 Transaction Path, Call Tree, 수행 SQL을 통해, 성능 지연이 발생하면 어느 구간에서 어떤 이유로 트랜잭션 처리가 지연되었는지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.
InterMax가 제공하는 토폴로지 대시보드는 이상 상황을 감지하고, 종료되지 않은 거래까지 추적하여 장애 원인 분석 및 대응에 용이합니다.